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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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이용기간: 서비스 가입일 ~ 해지일 까지 B. 보유기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방지 및 서비스 혼선 방지를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30일간 보유 2)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A.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C.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D.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 로그인 기록: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F.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5년(국세기본법) 3)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A. 파기절차 : 회원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제공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보유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아래 다항에 명시한 방법으로 파기됩니다. 별도 DB에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해 이용되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B. 파기대상: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회원정보 C. 파기방법 : DB에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삭제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으로 파기 5.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A/S 제공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회원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수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제3자 제공 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정보 취급을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제반의 조치를 취하도록 하며 만약 회원정보를 위탁 받은 업체가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수탁업체 및 수탁 업무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A. AWS(아마존 웹 서비스) : 클라우드 서버 데이터베이스 저장 B. 젤라블루 : 모바일 쿠폰 발송 대행 서비스 C. 엔버 : 포인트몰 운영 및 모바일 쿠폰 발행 서비스 D. CJ대한통운, 로지스밸리, 한진택배, 롯데택배, 우체국 : 주문상품의 배송 및 회수 6. 개인정보에 대한 회원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회원은 언제나 회원센터 연락을 통해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열람, 증명 또는 정정 1) 회원은 우편, FAX 등을 통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회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3) 회원의 대리인이 열람,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회원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회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해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5)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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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B. [개인정보] 탭을 클릭 C. [개인정보 처리 수준]을 설정 10. 회원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회원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회사' 회원센터에 문의하시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A.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영도 B.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김영훈 C. 소속부서: 인터엠디컴퍼니 개발팀 D. 이메일: InterMD@intermd.co.kr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A. 회원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자 B.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C.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3)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서비스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상담 및 신고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련 담당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거나,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내에 설치된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 개인정보침해사고대응 (privacy.kisa.or.kr) B.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02-3480-2000) C. 경찰청 사이버테러 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3.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관련 법령 및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 최소한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서비스 공지사항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해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기재된 효력발생일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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